본문 바로가기

정보

온열질환

https://youtube.com/shorts/T09tUnJDJhg?feature=share 

온열질환 소개

날씨가 많이 더울것으로 예상됩니다. 온열질환을 미리 알고 예방하여 나와 이웃에게 도움이 됩시다!

 

그리고 이렇게 더운 이유와 엘리뇨에대한 좋은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 네이버 인플루언서 블로거 메르님)

https://blog.naver.com/ranto28/223107091098

 

괴물 폭염이 온다(feat 택소노미, 슈퍼 엘니뇨, 곡물 )

올해 기후변화가 범상치 않을듯해서 정리해 봅니다. 1. 올해 한국은 역대급 뜨거운 여름을 겪을듯함. 2. 동...

blog.naver.com

 

 

 

첫 번째로 소개할 온열질환은 열사병입니다. 열사병은 온열질환중에서도 가장 심한 응급 상황으로 체온이 40도가 넘어가며 의식이 없거나 혼미하고, 땀도 나지 않아 온도 조절기능도 작동하지 않게됩니다, 매우 응급 상황으로 신부전, 심근손상, 간부전등 심각한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의식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강제로 음료를 마시게 하면 안되며, 119에 신고 후 시원한곳으로 환자를 옮기고 체온을 낮추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열탈진 입니다. 열탈진은 과도한 땀을 통해 체내 수분이 손실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땀을 통해 수분을 잃게 되면서 심한 탈수와 함께 체내 염분도 소실되기 때문에, 몸이 약해지고 신체 기능이 감소합니다. 열탈수의 초기 증상으로는 구토, 오심, 실신 등이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물을 많이 마시고 체액을 보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온열질환은 열경련입니다. 더운곳에 오래 있게되면 땀과함께 염분이 체외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심해지면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온음료 등으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경련이 일어난 근육을 마사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경련이 멈추었다고 해서 바로 다시 일을 하게되면 근육에 손상이 있을수 있으므로 한동안은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슈퍼 엘리뇨가 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이번여름은 매우 더워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동남아는 50도를 넘은 곳도 있습니다. 이번여름 나와 이웃을 살리는 온열질환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